2020
한국고전
종합DB 활용
공모전 2020. 7. 1. ~ 10. 28.

공모요강

한국고전번역원은 한국고전종합DB의 다양한 소재를 활용한 우리고전앱 기획안과 고전명구 작품을 공모하오니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.

공모전명
  • 2016 한국고전종합DB 활용 아이디어 공모전
공모 분야
  • 우리고전 콘텐츠 개발 기획 공모
  • 고전명구 작품 공모

    ※고전명구 작품 공모는 팀 구성 불가

공모기간
  • 2016.6.1 ~ 8.17
응모자격
  • 지역·학력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(팀 5명 이하)
시상내역
  • 우리고전 앱 개발 기획안

    - 최우수상(1명) : 상장 및 상금 300만원

    - 우수상(1명) : 상장 및 상금 100만원

    - 장려상(3명) : 상장 및 상금 각 50만원

  • 고전명구

    -당선작(3명) : 상장 및 상금 각 100만원

    ※ 최종 심사 결과에 따라 시상 내역 조정될 수 있음

행사 일정
  • 접수 기간 : 2016.6.1 ~ 8.17 오후 5시
  • 우리고전 앱 개발 기획안

    -본선 진출작 발표 : 2016.8.30(화)

    -기획안 PT 심사 : 2016.9.3(토) 오후 2시

  • 공모전 수상작(당선작) 최종 발표 : 2016.9.7(수)
  • 시상식 : 2016.9.23(금) 예정

    ※ 상기 일정은 진행 사정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음

접수 방법
  • E-mail:contest@itkc.or.kr(홈페이지에서 공모전 양식 다운로드)
  • 문의처 : 02-6263-0447(고전정보센터)
  • 기타 세부 사항은 공모전 작성 방법 및 유의 사항별도 참고
우리고전 콘텐츠 개발 기획 공모
  • 열하일기
    카르페디엠(박○은 박○은)
    유형 : 역사/게임
    《열하일기》속에 묘사된 박지원의 여정과 유머러스함을 녹여낸 "레이튼 교수 시리즈" 스타일의 퍼즐게임
    1최우수상
  • 귀매촌(鬼魅村)
    귀매평야(추○효 장○윤 김○영 송○승)
    유형 : 게임
    《용재총화》에 실린 한국의 귀신, 도깨비 이야기를 바탕으로 호러 요소를 곁들인 퍼즐 게임
    2우수상
  • 조선 왕 육성 게임 King Maker
    진실&화영(이○영 김○실)
    유형 : 게임
    《조선왕조실록》을 활용한 조선 왕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
    3장려상
  • 내 목소리가 들리나요?
    강○은
    유형 : 교육
    시각장애인을 위한 한국고전종합DB "경서성독" 서비스 접근성 개선 앱
    3장려상
  • 렛츠 고!전(Let's 古!典) 타임머신
    문정성시(권○정 김○선 우○주 황○진)
    유형 : 역사/교육/게임
    《조선왕조실록》,《산림경제》,《구급이해방》,《천상열차분야지도》에 실린 내용을 활용해 조선시대의 삶을 체험하도록 한 교육용 게임
    3장려상
고전명구 작품 공모